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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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동영상 재생시 화면 문제 - Q1. 동영상 화면색이 이상하게 나옵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재생 중인 동영상이 WMV 일 경우만 해당 )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3) 하드웨어 가속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 XP만 해당 )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 클릭②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설정]탭 클릭 후 ‘고급’ 버튼 클릭
③ [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최대로 변경
(4)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 1. 동영상 재생시 화면 문제 - Q2. 동영상 화면이 상하가 뒤집혀 나옵니다.
(1) 하드웨어 가속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 XP만 해당 )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 클릭②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설정]탭 클릭 후 ‘고급’ 버튼 클릭
③ [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최대로 변경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 - 1. 동영상 재생시 화면 문제 - Q3. 동영상이 소리는 나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재생 중인 콘텐츠가 WMV 일 경우만 해당 )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3) 하드웨어 가속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 XP만 해당 )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 클릭②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설정]탭 클릭 후 ‘고급’ 버튼 클릭
③ [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최대로 변경
(4)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 1. 동영상 재생시 화면 문제 - Q4. 동영상 화면과 소리의 씽크가 맞지 않습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WMV 인 경우①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
(3)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클릭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를 체크 후에도 동일한 경우 다른 작업 진행 시 씽크가 계속 틀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체크를 해제)(4)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6) 동영상 재생 중인 상태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 후 CPU 사용량이 100%가 계속 유지 되는 경우 PC 최적화 진행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종료 및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제거, 임시폴더 및 레지스트리 정리)
이후에도 증상이 동일 한 경우 PC 업그래이드 및 교체 안내를 해야합니다.
- 2. 동영상 재생 시 소리 문제 - Q1. 동영상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1) PC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음악이나 다른 동영상을 재생하여 소리를 확인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볼륨 믹서를 확인하시거나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2) 볼륨 크기가 너무 작은지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3)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 볼륨믹서 연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소리가 최소화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4)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5)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 교체를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 2. 동영상 재생 시 소리 문제 - Q2. 동영상 소리에 노이즈가 섞여 나옵니다.
(1)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오디오’ -> ‘출력방식’ -> ‘wave out’
(2)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3)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 교체를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 3. 브라우저 문제 - Q1. 동영상을 재생하면 브라우저 창이 닫히거나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원인 1 : ‘StarPlayer’ 설치 상태에 문제가 있습니다.
(1) ‘StarPlayer’를 정상적으로 삭제하기 위해 현재 열려있는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2) 내컴퓨터 -> C: -> Program Files(x86) 또는 Program Files -> Axissoft -> Starplayer 폴더로 이동합니다.
(3) uninstall.exe 를 실행합니다.
- 제거 완료 화면
(4) ‘StarPlayer’가 정상적으로 삭제된 경우 uninstall 파일 하나만 남아야 하며 혹여 일부 파일이 남았다면 브라우저가 다 닫히지 않은 상태이니 브라우저 닫힘 상태를 확인 후 다시 삭제를 해주세요.
(5) 이후 강의를 다시 확인합니다.
원인 2 : 익스플로러 상태에 문제가 있습니다.
(1)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2) 이후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한 후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에 다시 들어간 후 여러가지 항목 중 ‘타사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3) 마찬가지로 브라우저를 모두 닫은 후 다시 동영상을 재생해 봅니다.
원인 3 : 윈도우 7 인 경우는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에 따라 브라우저 오류가 발생합니다.
(1) 일단 정상적인 적용을 하기 위해 실행 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이후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내에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을 클릭합니다.(2) ‘키보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기본입력언어가 ‘Microsoft Office IME 2007’로 되어 있을 경우 브라우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Microsoft 입력기’ 또는 ‘Microsoft 한글 입력기’로 변경합니다.
(4) 이후 강의를 다시 확인합니다.
※ 위의 목록 중 ‘Microsoft 입력기’ 또는 ‘Microsoft 한글 입력기’ 가 없는 경우는 별도로 추가하여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 추가 방법
(1) 오른쪽 하단에 ‘추가’ 버튼을 클릭.
(2) 한국어(대한민국)란에 ‘Microsoft 입력기’ 또는 ‘Microsoft 한글 입력기’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목록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3. 브라우저 문제 - Q2. ‘StarPlayer’가 설치되지 않거나 계속 재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원인 1: 익스플로러 보안에 의해 Active X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
(1)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2) IE9 이상은 ‘Active X 필터링’ 이란 기능으로 Active X가 설치되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해당 기능이 체크되어 있으면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합니다.
- Active X 필터링이 설정된 상태원인 2 : 보안 프로그램에서 차단하는 경우
(1) 보안 프로그램에서 Active X 설치를 못하도록 설정되어 있거나 StarPlayer 설치 파일을 차단하는 경우라면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거나 실시간 감시를 off 해야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의 종류가 다양해 해제 방법은 프로그램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원인 3 : ‘윈도우’ 에 접속된 계정이 ‘관리자 권한’이 아닐 경우
(1) 현재 이용 중인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지 확인합니다.
확인방법은 ‘제어판-> ‘사용자계정’ 으로 이동하여 현재 로그인된 계정이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 로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2) 혹여 계정이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로 되어 있지 않는 경우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 추가하여 해당 계정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 3. 브라우저 문제 - Q3. ‘StarPlayer’ 를 실행하면 동영상 화면은 나오지만 밑에 ‘콘트롤러’ 부분이 나오지 않습니다.
원인 1: ‘Norton’ 사의 보안 프로그램이 콘트롤러 파일을 차단하는 경우
(1) 노턴 사의 보안 프로그램이 설정에 따라서 콘트롤러 파일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를 off한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4. 네트워크 문제 - Q1. 버퍼링이 발생합니다.
원인 1 : 네트워크 문제
(1) 스트리밍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영상 데이터를 다운받아 재생하는 방식입니다.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전송속도가 평균비트전송률 보다 꾸준히 높게 나와야만 버퍼링이 발생하지 않으며 평균 비트 전송률보다 떨어질 경우 해당 시간대에 버퍼링이 발생하게 됩니다.(2) 버퍼링이 발생하는 강의가 MP4 강의일 경우 아래와 같이 ‘프로그레시브 다운로드’ 설정을 하시게 되면 버퍼링 현상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원인 2 : 램디스크 사용 중이거나 임시 폴더 상태에 문제가 있는 경우
(1)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원인 1, 2 해결방법 참조
원인 3: 비디오 카드 드라이버가 비정상적인 상태
(1)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 5. ‘StarPlayer’ 자체 오류 메시지 - Q1.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원인 1: 램디스크 사용 중
(1) 램디스크 프로그램의 경우 종류가 다양해 램디스크 해제 방법은 제조사 사이트에서 해제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원인 2: 임시폴더를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1)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에 폴더 만들기
예) C:\에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C:\에 TMP라는 폴더를 만듭니다.
TMP라는 폴더는 임의로 기재한 것이며 원격자가 원하는 폴더 명으로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단, 폴더 명은 꼭 영문으로 만들어야 합니다.(2) ‘환경변수’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 Windows XP 인 경우
내컴퓨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클릭 -> [고급]탭 -> 하단의 ‘환경변수’ 클릭- Windows VISTA 이상
내컴퓨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클릭 -> 왼쪽 메뉴 중 ‘고급 시스템 설정’ 클릭 -> 하단의 ‘환경변수’ 클릭(3) 하단의 TEMP와 TMP 변수의 값을 1 번에서 생성했던 폴더로 변경 합니다.
- 환경 변수 초기화면
(4) ‘TEMP’ 값을 선택 후 ‘편집’ 클릭
(5) 변수 값에 1번에 설정한 폴더값 입력 후 ‘확인’ 클릭
예) C:\TMP(6) 같은 방법으로 ‘TMP’ 값을 선택 후 ‘편집’
(7) 변수 값에 1번에 설정한 폴더값 입력 후 ‘확인’ 클릭
예) C:\TMP(8) ‘확인’ 클릭 후 컴퓨터 재부팅
- 5. ‘StarPlayer’ 자체 오류 메시지 - Q2.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원인 : 현재 적용된 비디오 출력방식이 비디오 재생을 하기에 원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1) ‘StarPlayer’ 비디오 출력방식을 변경합니다.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5. ‘StarPlayer’ 자체 오류 메시지 - Q3. ‘시스템에 의해 차단되었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 고객 배포가 아니라 내부 담당자가 숙지해야 할 내용입니다.
원인 : 해당 사용자가 모니터링에 의해 차단된 경우입니다.
(1) 관리자 페이지에서 해당 사용자에 대해 차단된 내용을 해제합니다. - 5. ‘StarPlayer’ 자체 오류 메시지 - Q4.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 필수 확인 사항 : 다른 PC에서는 동일한 강의가 재생되는지 확인.
원인 1: ‘StarPlayer’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1) ‘StarPlayer’를 정상적으로 삭제하기 위해 현재 열려있는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2) 내컴퓨터 -> C: -> Program Files(x86) 또는 Program Files -> Axissoft -> Starplayer 폴더로 이동합니다.
(3) uninstall.exe 를 실행합니다.
(4) 정상적으로 삭제된 경우 uninstall 파일 하나만 남아야 하며 혹여 일부 파일이 남은 경우 브라우저가 다 닫히지 않은 상태이니 브라우저를 다시 확인해 주세요.
(5) 이후 강의를 다시 확인합니다.
원인 2 : 사용자 네트워크에서 미디어 서버로 정상적으로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1) 미디어 서버 도메인 또는 5580 포트 문제일 수 있어 telnet을 통해 접근 가능여부를 확인합니다.
원인 3: 윈도우 OS 내에 ‘StarPlayer’ 연동에 필요한 DLL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1) 원인 1, 원인 2를 모두 확인한 경우라면 윈도우 자체의 문제로 윈도우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 5. ‘StarPlayer’ 자체 오류 메시지 - Q5. ‘불법적인 하드웨어가 감지되었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원인 : 동영상 재생 중인 PC에서 프로젝터 또는 캡쳐보드 연결이 감지된 경우입니다.
(1) 해당 PC에서 연결된 프로젝터 또는 캡쳐보드를 연결 해제 한 후 재생합니다.
- M) StarPlayer 가 실행되면, StarPlayer가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원인 : StarPlayer 연동 시 DB 값이 비정상일 경우 중지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StarPlayer] 폴더 삭제 후, 모바일 스타플레이어로 재수강하여 확인합니다.① "내 파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갤럭시S2기준)
② "모든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③ "StarPlayer" 폴더 앞의 체크박스를 체크합니다.
④ 상단의 휴지통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⑤ 삭제 얼럿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 "StarPlayer" 폴더를 삭제합니다.
- M) StarPlayer 재생 중 화면이 늘어지거나, 먹통현상이 있습니다.
원인 1 : Android 단말기의 OS가 최적화 되지 않을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말기의 지원가능한 OS펌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권장 : 4.1.2 버전)
(1) 단말기의OS 버전을 확인합니다.
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하단의 디바이스 정보 (또는 휴대폰 정보)를 클릭합니다.
③ 사용자 단말기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합니다. (최소 2.3이상버전부터 재생이 되고, 4.1.2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인 2 : 단말기의 스펙 성능이 낮은 경우, 과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기본플레이어 사용하기로 재생을 해봅니다.
① StarPlayer 실행 > StarPlayer [설정] > "기본플레이어 사용"을 [ON]으로 설정한 뒤 재생합니다.
- 기본플레이어 사용하기는 안드로이드 내장플레이어로 재생이 되므로, 배속재생 및 화면비율 조절기능 사용에 제약이 있으므로 유의 바랍니다. - M)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콘텐츠 URL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1. StarPlayer Android 화면
2. StarPlayer iOS 화면
원인 1 :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여, 데이터가 손실되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망을 다른네트워크로 연결하여 확인해주세요.
> 동영상 재생중에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져서 데이터가 유실된 경우에 위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다른것으로 바꾸어 연결 후 재생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인 2 : 콘텐츠의 경로가 맞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경로가 올바른지 확인해주세요. 고객의 계정정보를 전달받아 상담원의 단말기에서 정상 재생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연동되어 있는 콘텐츠의 경로에 파일이 없거나, 이름이 맞지 않는 경우 에러메세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경로를 다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인 3 : 브라우저의 캐시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캐시 삭제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클릭합니다.
③ 인터넷(이용중인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3-1 : 위에 메뉴항목을 전체로 선택해야, 전체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④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확인을 클릭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데이터를 초기화 합니다.
- M) 콘텐츠 XML 연동 오류 (iOS의 경우 URL 또는 XML 비정상)
원인 1 : XML데이터의 암호화 문자열을 복호화 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1) 연동링크를 브라우저에 입력하여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연동링크의 소스가 다음과 같을 경우
<a href="#" onclick="app('http://m.starplayer.net/dev/test/streaming.asp?license=D543EF12-AA04-4EA8-BF5D-575EDDB15DBC&content_id=100&test=1&test2=2'); return false;" class="ui-link-inherit">스트리밍 실행/설치</a>
인터넷 브라우저에 URL (http://m.starplayer.net/dev/test/streaming.asp?license=D543EF12-AA04-4EA8-BF5D-575EDDB15DBC&content_id=100&test=1&test2=2) 을 입력하여, 암호화 된 문자열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암호화된 문자열이 출력되지 않거나, 잘못된 문자열이 출력되면 해당 문자열이 StarPlayerAPP에 전달이 되더라도, APP에서 복호화를 할 수 없으므로 XML오류가 발생합니다.
또는, 해당 연동링크가 로그인해야만 암호화된 문자열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도 XML 오류가 발생합니다. (StarPlayer Mobile은 쿠키, 로그인 세션 연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좌> StarPlayer Android
<우> StarPlayer iOS
원인 2 : 브라우저의 캐시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며, 캐시 문제일 경우 캐시를 삭제한 뒤 다시 재생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클릭합니다.
③ 인터넷(이용중인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3-1 : 위에 메뉴항목을 전체로 선택해야, 전체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④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확인을 클릭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데이터를 초기화 합니다.
- M)“비정상기기, 정상적인 기기가 아닙니다. 루팅된 기기일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원인 : 루팅 또는 탈옥이 된 단말기이므로, 순정펌웨어로 재설치 안내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StarPlayer 를 사용하기 위한 권장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 4.0 이상
- CPU 듀얼코어 이상 / RAM 1GB 이상 / ARM 계열 칩셋 (intel 계열 칩셋을 사용하는 단말기는 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 구글 공식인증 단말기 / 순정펌웨어가 설치된 단말기
- 탈옥 및 루팅 미지원
어플리케이션 설치 완료 후 실행하였을 때,
비정상 기기 라는 오류 메세지가 나오신다면, 루팅이 되어 있는 단말기일 확률이 있습니다.
루팅이 된 단말기의 경우 콘텐츠 보안상의 이유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루팅이 된 단말기에서는 루팅해제를 하거나, 순정 펌웨어로 설치하셔야만 이용이 가능하므로 양해부탁드립니다.
> 추가 방법 :
1. Play 스토어에 SuperSU 라고 검색한 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2. SuperSU를 실행 후 [설정]에서 슈퍼유저의 사용을 비활성화 한 뒤 다시 확인해주세요.
* 해당 방법은 공식지원하는 방법이 아니므로, 기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책임사유가 없음을 안내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