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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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 StarPlayer 가 실행되면, StarPlayer가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원인 : StarPlayer 연동 시 DB 값이 비정상일 경우 중지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StarPlayer] 폴더 삭제 후, 모바일 스타플레이어로 재수강하여 확인합니다.① "내 파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갤럭시S2기준)
② "모든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③ "StarPlayer" 폴더 앞의 체크박스를 체크합니다.
④ 상단의 휴지통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⑤ 삭제 얼럿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 "StarPlayer" 폴더를 삭제합니다.
- M) StarPlayer 재생 중 화면이 늘어지거나, 먹통현상이 있습니다.
원인 1 : Android 단말기의 OS가 최적화 되지 않을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말기의 지원가능한 OS펌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권장 : 4.1.2 버전)
(1) 단말기의OS 버전을 확인합니다.
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하단의 디바이스 정보 (또는 휴대폰 정보)를 클릭합니다.
③ 사용자 단말기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합니다. (최소 2.3이상버전부터 재생이 되고, 4.1.2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인 2 : 단말기의 스펙 성능이 낮은 경우, 과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기본플레이어 사용하기로 재생을 해봅니다.
① StarPlayer 실행 > StarPlayer [설정] > "기본플레이어 사용"을 [ON]으로 설정한 뒤 재생합니다.
- 기본플레이어 사용하기는 안드로이드 내장플레이어로 재생이 되므로, 배속재생 및 화면비율 조절기능 사용에 제약이 있으므로 유의 바랍니다. - M)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콘텐츠 URL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1. StarPlayer Android 화면
2. StarPlayer iOS 화면
원인 1 :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여, 데이터가 손실되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망을 다른네트워크로 연결하여 확인해주세요.
> 동영상 재생중에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져서 데이터가 유실된 경우에 위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다른것으로 바꾸어 연결 후 재생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인 2 : 콘텐츠의 경로가 맞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경로가 올바른지 확인해주세요. 고객의 계정정보를 전달받아 상담원의 단말기에서 정상 재생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연동되어 있는 콘텐츠의 경로에 파일이 없거나, 이름이 맞지 않는 경우 에러메세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경로를 다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인 3 : 브라우저의 캐시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캐시 삭제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클릭합니다.
③ 인터넷(이용중인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3-1 : 위에 메뉴항목을 전체로 선택해야, 전체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④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확인을 클릭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데이터를 초기화 합니다.
- M) 콘텐츠 XML 연동 오류 (iOS의 경우 URL 또는 XML 비정상)
원인 1 : XML데이터의 암호화 문자열을 복호화 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1) 연동링크를 브라우저에 입력하여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연동링크의 소스가 다음과 같을 경우
<a href="#" onclick="app('http://m.starplayer.net/dev/test/streaming.asp?license=D543EF12-AA04-4EA8-BF5D-575EDDB15DBC&content_id=100&test=1&test2=2'); return false;" class="ui-link-inherit">스트리밍 실행/설치</a>
인터넷 브라우저에 URL (http://m.starplayer.net/dev/test/streaming.asp?license=D543EF12-AA04-4EA8-BF5D-575EDDB15DBC&content_id=100&test=1&test2=2) 을 입력하여, 암호화 된 문자열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암호화된 문자열이 출력되지 않거나, 잘못된 문자열이 출력되면 해당 문자열이 StarPlayerAPP에 전달이 되더라도, APP에서 복호화를 할 수 없으므로 XML오류가 발생합니다.
또는, 해당 연동링크가 로그인해야만 암호화된 문자열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도 XML 오류가 발생합니다. (StarPlayer Mobile은 쿠키, 로그인 세션 연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좌> StarPlayer Android
<우> StarPlayer iOS
원인 2 : 브라우저의 캐시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며, 캐시 문제일 경우 캐시를 삭제한 뒤 다시 재생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클릭합니다.
③ 인터넷(이용중인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3-1 : 위에 메뉴항목을 전체로 선택해야, 전체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④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확인을 클릭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데이터를 초기화 합니다.
- M)“비정상기기, 정상적인 기기가 아닙니다. 루팅된 기기일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원인 : 루팅 또는 탈옥이 된 단말기이므로, 순정펌웨어로 재설치 안내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StarPlayer 를 사용하기 위한 권장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 4.0 이상
- CPU 듀얼코어 이상 / RAM 1GB 이상 / ARM 계열 칩셋 (intel 계열 칩셋을 사용하는 단말기는 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 구글 공식인증 단말기 / 순정펌웨어가 설치된 단말기
- 탈옥 및 루팅 미지원
어플리케이션 설치 완료 후 실행하였을 때,
비정상 기기 라는 오류 메세지가 나오신다면, 루팅이 되어 있는 단말기일 확률이 있습니다.
루팅이 된 단말기의 경우 콘텐츠 보안상의 이유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루팅이 된 단말기에서는 루팅해제를 하거나, 순정 펌웨어로 설치하셔야만 이용이 가능하므로 양해부탁드립니다.
> 추가 방법 :
1. Play 스토어에 SuperSU 라고 검색한 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2. SuperSU를 실행 후 [설정]에서 슈퍼유저의 사용을 비활성화 한 뒤 다시 확인해주세요.
* 해당 방법은 공식지원하는 방법이 아니므로, 기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책임사유가 없음을 안내해드립니다.
- M)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원인1 : 동영상 파일의 코덱이 권장스펙에 맞지 않습니다.
(1) 재생중인 콘텐츠의 인코딩 정보를 확인하여, 지원하는 스펙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 MP4 파일 인지 확인
- 비디오코덱 : H.264 / 오디오코덱 : AAC위의 권장하는 규격의 코덱이 아닌 경우, (예를 들어 오디오코덱이 MPEG-3 Layer 등) 인 경우, 단말기의 지원 상태에 따라 오디오 출력이 정상적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원인2 : 사운드 출력이 정상적이지 못합니다.
(2) 외부 출력장치(이어폰 등)를 연결하여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 고객의 계정정보를 전달받아, 상담원이 확인할 수 있는 단말기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필수